[세종=뉴시스]대학생 서포터즈 'K-라페크루' 모집 포스터. (사진=농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농협은 ‘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를 앞두고 대학생 서포터즈 ‘K-라페크루’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K-라페크루’는 MZ세대의 시각에서 국산 쌀로 만든 술과 쌀 가공식품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 SNS 콘텐츠 제작과 현장 홍보 활동을 통해 다음달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K-라이스페스타’를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평가 기준에 따라 정량평가 70점 이상을 달성한 참여자 전원에게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 명의의 공식 활동 증서를 수여하며 우수 활동자 60명에게는 쌀 가공식품 선물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행사 참관 시 220여 개 부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전용 소비쿠폰을 배부한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K-라페크루는 젊은 세대의 감각으로 국산 쌀로 만든 술과 쌀 가공식품의 매력을 새롭게 알리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를 더욱 활기찬 축제로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