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KB국민은행은 IT인재 육성을 위한 '2025 KB 잇츠 유어 라이프(IT's Your Life) 해커톤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2025.09.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KB국민은행은 IT인재 육성을 위한 ‘2025 KB 잇츠 유어 라이프(IT’s Your Life) 해커톤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KB국민은행 대표 사회공헌사업 ‘KB 드림 웨이브(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청년들의 SW(소프트웨어)·AI(인공지능)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일~12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KB IT’s Your Life 수료생 중 예선을 통과한 총 20개 팀, 111명이 참가해 금융 IT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세상을 바꾸는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MZ(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똑똑한 금융비서, 디지털 금융약자 지원 서비스, 소상공인 지원 중 하나를 선택해 기획, 개발, 서비스 구현 등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며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선보였다.
심사 결과 대상 1팀을 비롯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15팀 등이 선정됐다. 수상팀 전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IT 분야 개발자를 꿈꾸는 청년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AI산업 발전과 함께할 수 있는 금융 IT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