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인천에서 열리는 '2025년 APEC 재무장관회의 및 구조개혁장관회의'의 언론 관계자 등록을 이달 26일 24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 APEC 재무·구조개혁장관회의 홈페이지 캡쳐) 2025.09.10.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임하은 기자 = 기획재정부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인천에서 열리는 ‘2025년 APEC 재무장관회의 및 구조개혁장관회의’의 언론 관계자 등록을 이달 26일 자정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언론인은 [email protected]로 접수하면 된다. 등록이 완료된 기자에게는 현장에서 ID 배지가 발급된다.
특히 다음달 23일 열리는 재무·구조개혁장관회의 합동 기자회견은 등록된 언론에만 공개된다. 행사 기간에는 인터넷과 편의시설을 갖춘 미디어 라운지가 운영된다.
이번 회의에는 21개 회원국 재무·구조개혁 장관을 비롯해 국제통화기금(IMF),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세계은행(WB) 등 주요 국제기구 대표단이 참석한다.
공식행사로는 개회식, 재무·구조개혁 합동세션, 기업인자문위원회(ABAC) 합동오찬 등이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이코노미 포럼(DEF),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 성과공유 컨퍼런스 등 다양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 네이버, 로봇산업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국내 AI·디지털 혁신기업과 유관기관이 참여해 AI·로봇, 모빌리티 등 첨단기술을 주제로 기업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대 2000명이 참석하는 종합 국제행사로 치러질 전망이다.
행사 관계자 중 참가를 희망하면 [email protected]로 이메일을 보내 등록 신청서를 요청할 수 있다. 작성 완료 후 해당 이메일로 회신하면 된다. 행사 개요와 세부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www.apec-fmmsrmm2025.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