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유명 축구 게임 EA Sports FC 25의 한 장면. (출처=닌텐도) 2025.9.27.
[서울=뉴시스] 강영진 기자 = 축구 게임 FIFA(현 FC), 미식축구 게임 매든 NFL, 심즈 등 유명 게임을 제작하는 일렉트로닉 아츠(EA)가 500억 달러(약 70조5000억 원) 규모의 사상 최대 비상장 전환 거래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사모펀드 실버레이크, 사우디아라비아 공공투자펀드(PIF),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사위 재러드 쿠슈너의 투자사 어피니티 파트너스 등의 투자자 그룹이 EA 매입을 다음 주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다.
협상소식이 전해지기 전 시장가치가 430억 달러였던 EA의 주가가 26일 15% 가까이 상승해 시가총액이 480억 달러에 달했다.
EA의 가격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최대 500억 달러로 평가하는 것으로 협상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WSJ는 거래가 성사될 경우 사상 최대 규모의 레버리지드 바이아웃 거래로 기록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레버리지드 바이아웃은 투자자가 자신의 투자금은 적게 하고 나머지를 대출로 충당한 뒤 매입한 회사의 이익금으로 대출금을 상환하는 방식이다.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EA는 1980년대 초반부터 비디오게임을 제작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