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KB금융그룹은 지난 25일 스타트업 육성공간인 강남HUB에서 'KB스타터스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KB금융 제공). 2025.09.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KB금융그룹은 지난 25일 스타트업 육성공간인 강남HUB에서 ‘KB스타터스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KB금융은 지난 2015년 3월 금융권 최초의 핀테크랩인 ‘KB Innovation HUB(이노베이션 허브) 센터’를 설립하고, 우수 스타트업의 발굴·육성을 위해 ‘KB스타터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초기 아이디어를 검증한 뒤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스케일업’ 단계에 있는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연에서는 회계·M&A·투자유치 분야 전문가들이 스타트업 경영을 위한 필수 회계 지식부터 관련 펀드 운용 현황, VC가 보는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 등 실무 중심의 노하우를 전달했다.
KB금융은 생산적 금융 실현과 모험자본 공급 확대를 위해 KB 이노베이션 허브 센터와 한국성장금융이 함께 운영하는 AC·VC 투자자 밋업을 추가 운영한다. 스타트업이 강연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실제 투자 연계와 성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은 생산적 금융 강화를 위해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모험 자본이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