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생태계 발전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기술 연구 기업 인풋 아웃풋(IO)이 유럽 블록체인 협회 '블록체인 포 유럽(Blockchain for Europe)'에 공식 가입했다. 브뤼셀에 본부를 둔 이 단체는 글로벌 블록체인 선도 기업들이 참여해 EU 전역에서 일관되고 혁신 친화적인 규제 프레임을 마련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IO는 이번 가입을 통해 소비자 보호, 프라이버시 향상, 탈중앙화 추진, 안전한 금융 인프라 구축 등 주요 정책 과제를 다루는 협회의 전문 워킹그룹과 협력한다. 이미 코인베이스(Coinbase),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 크라켄(Kraken), 아바 랩스(Ava Labs), 이더리움 재단(Ethereum Foundation) 등 주요 기관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과 함께 블록체인의 실질적 도입과 웹3 확산을 위한 전략 수립에 합류하게 된다.
IO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디파이(DeFi)와 블록체인의 미래를 정의하려면 이해관계자 간 협력이 필수”라며 “정책 결정자, 정부, 학계, 산업 리더가 함께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기술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책임 있는 혁신을 뒷받침하는 정책 형성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포 유럽은 EU의 핵심 기관 및 규제 당국과 직접 소통하며 미카(MiCA) 시행, PSD3/PSR, 디지털 유로, 금융 데이터 접근법(FiDA), 저축 및 투자 연합(SIU), 디파이 규제, 금융 준수, 개인정보 보호, 아동 성 착취 방지(CSAM) 규제, GDPR, EU 디지털 전략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한 정책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BIS와의 암호자산 자본 규제 협력, 스타트업 및 스케일업 전략 등 글로벌 대화에도 적극 참여 중이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